2013 전국 청년분과위원장 정책회의
지금부터 2013년도 전국 청년분과위원장 정책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생략)
(애국가 제창)
<자문위원 실천강령 낭독>
우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서 헌법과 법률에 따른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자유민주주의의 기본질서에 입각한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통일 현장의 여론을 수렴하고 전문역량을 강화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건의에 앞장선다!
...
<김병묵 충남부의장 개회사>
반갑습니다.
이 회의를 이곳 충남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굉장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원전을 받던 나라에서 원전을 주는 나라가 됐습니다.
세계에서 유일무이하게 대한민국뿐입니다.
<박찬봉 사무처장 인사말>
이제는 우리의 통일을 막을 어떤 국제적인 힘도 명분도 없어졌습니다.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통일을 이룰 것인가도 결론이 났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성취해내느냐의 문제만 남았습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없이 8천만이 행복한 통일시대를 열어갈 수 없습니다.
<신은숙 통일정책 자문국장>
16기 활동방향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위원님들께서 서로 간에 많은 정을 쌓고, 네트워크을 구축하는 것이 특히 올해 가장 중요한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현경대 수석부의장>
우리의 소원은 뭡니까? 통일입니까? 맞습니다.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선도할 수 있는 역할을 여러분들이 해야합니다. 여러분들 한분 한분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을 대신해서 통일문제에 관한 홍보요원으로서 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자문위원들 인터뷰>
1. 위원장으로서 일을 하기에는 다소 짧은 시간입니다.
2. 지역회의 예산분이 지역회의가 시도군단위별로 했을 때 대도시의 경우 활성화가 잘 되다보니 지역의 지자체단체장과 당이 틀리거나 지원이 없으면 예산이 굉장히 열악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구본태 남북사회통합연구원 이사장>
확실한 억지력을 바탕으로 남북간의 신뢰를 쌓아나가기 위해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갑니다.
확실한 억지력.. 억지력은 무엇에 대한 억지력입니까? 전쟁과 도발에 대한 억지력이죠.
<분임토의>
<백찬종 과장>
오늘 청년분과위원 워크샵은 지금 16기가 새롭게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청년위원이 해야할 역할들, 지금까지 해왔던 각종 사업들을 공유하고, 또한 젊은이들끼리의 네트워크도 구성하는 의미에서 청년위원들만의 색깔을 맞춰서 저희들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