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 행복한통일

Webzine 2015.04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메뉴닫기

쉼표, 느낌표! 이벤트 당선작③

Home > 쉼표, 느낌표! > 이벤트 당선작③

세계 살기 좋은 나라 3위, 통일대한민국 글_최야

통일한국의 인구가 1억 명이 넘고 있다. 이에 어지간한 국내기업들은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세계 곳곳으로 대한민국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금 세계 5위의 경제력을 보유한 국가가 되었다. 국내 대기업들은 모두 세계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통일한국은 정보통신분야에서 애플과 소니 등이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통일한국은 스포츠 강국이 되었다. 남한만 따로 국가대표를 운영할 때에는 세계 10위의 성적을 거두었지만, 통일한국은 훌륭한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뛰어난 인재들을 육성하여 스포츠분야에서 놀랄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 세계 5위의 강국이 된 것이다. 통일한국은 FIFA월드컵을 다시 한 번 개최하며 2002년 월드컵에서 이루었던 4강을 재현해 냈다. 세계는 통일한국의 열정과 결집력과 단결력을 보며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미지 북한에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많다. 금강산, 백두산, 묘향산을 포함해 높고 깊은 산들이 수 없이 많다. 통일한국은 이러한 자연환경을 이용한 대규모 리조트와 레저스포츠를 위한 시설들을 갖추면서 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관광 수입은 통일한국의 무역수지 흑자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동남아인들이 한국에서 겨울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하나의 로망이 되었다. 나는 최근 북쪽 지역의 많은 산들을 다니고 있다. 우리나라 백두대간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서다. 무엇보다 통일한국은 통일이 되기 전에 쏟았던 국방예산을 사회복지예산에 투입해 세계가 부러워하는 최고의 복지시스템을 갖춘 나라가 됐다.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살기 좋은 나라 ‘3위’로 평가받았다.

이미지 무엇보다 나에게는 반가운 일이 하나 더 있다. 통일한국의 모든 문화가 세계에서 하나의 아이콘으로 등장하고 있다는 것. 통일한국의 음악, 문학, 영화, 선비사상 등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이미 여러 분야에서 노벨상을 수상한 사람이 5명이나 나왔다.

정말 중요한 것은 세종대왕님도 놀랄 일이 벌어지고 있다. 우리나라 백성들을 위해 만드신 한글이 당당히 국제어가 되었다. 세계 여러 국가에서 우리 한글을 배우고 있다. 국제회의에서는 한글로 말해도 모두가 통한다. 세계의 모든 대학에 한글학과가 설치되고 한글은 명실상부한 국제어가 되었다. 지금 중국, 러시아, 일본, 미국은 통일한국을 서로의 파트너로 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와의 외교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일한국은 UN에서도 상임이사국이 되어 세계에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웹진 <e-행복한통일>에 게제된 내용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호에서 유익하고 재미있게 읽은 기사들이 있으신가요? 그 기사 하단에 댓글과 평가를 남겨주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