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민주평통 소식

청소년 대상 통일 관련 사진·동영상 공모전 포스터 청소년 대상 통일 관련 사진·동영상 공모전 청소년들에게 ‘통일’은 무엇일까?

민주평통은 4월부터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통일 관련 창작물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통일 청소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등 창작물을 제작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초·중·고등학생 또는 동 연령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여러 편의 작품을 제한 없이 응모할 수도 있다.

콘테스트 응모 주제는 통일에 대한 자유 주제로, 응모 작품은 ▲내가 생각하는 통일 ▲통일의 필요성 ▲통일 미래비전 제시 등 통일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4월부터 6월까지 각 지역협의회별로 접수 후 주제 적합성, 창의성, 표현력을 중심으로 평가해 시·도별 예선대회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도별 수상작을 대상으로 재심사를 거쳐 전국 결선대회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초·중·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되는 시·도별 예선대회는 대상 1명(팀) 20만 원, 최우수상 2명(팀) 15만 원, 우수상 3명(팀) 10만 원을 수여하고 전국 결선대회는 대상 1명(팀) 100만 원, 최우수상 2명(팀) 50만 원, 우수상 3명(팀) 30만 원, 장려상 10명(팀) 5만 원이 수여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