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통일을 말하다│민주평통 라운지

대통령 직속의 자문기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웹진 ‘e-행복한통일’은 민주평통 16기 자문위원들의
조직구성 등을 소개하기 위해 ‘민주평통 라운지’를 총 5회에 걸쳐 게재합니다.

19,937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제16기 통일자문회의

제16기 자문위원은 총 19,937명입니다. 국내 자문위원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선출한 기초의회의원과 광역의회의원 3천 85명과 주요 직능사회단체에서 추천한 직능대표 1만 3천 5백 77명을 합해 총 1만 6천 6백 62명이고, 해외 자문위원은 115개국에 거주하는 해외동포대표 3천 2백 75명 입니다.

전체 자문위원 중 여성 자문위원이 5천 54명으로 직능대표 자문위원의 30.0%에 이르고, 40대 이하 젊은 층 자문위원 5천 8백 93명(35.0%)이 참여함으로써 통일활동 추진에 섬세함과 역동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16기 자문위원 : 총 19,937명

한민족 모두와 함께 희망을 키우고 행복을 나누는 통일자문회의

제16기 통일자문회의는 새로운 희망의 시대, 온 민족이 함께 행복한 꿈을 이룰 수 있는 통일시대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자문위원은 온 민족의 통일역량과 에너지를 키우고 모아서 하나된 민족의 통일비전을 제시해야 합니다. 국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여 더 큰 통합을 이루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제16기 통일자문회의는 남과 북의 민족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희망의 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온 세상에 행복을 퍼뜨리는 통일한반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그러기 위해서는 국민과 함께하는 통일운동을 전개해야 합니다.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하는 통일사업을 추진 해야 합니다. 생활 현장의 통일의견을 바탕으로 국민과 소통 하는 통일정책이 추진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북한 주민들이 사람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인권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 가족들이 사람 사는 맛을 느낄 수 있는 행복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해야 합니다.

재외동포사회의 통일에 대한 공감을 확산해야 합니다. 국제사회가 한반도 통일을 지지하고 지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통일한반도가 지구촌 행복시대를 열어가는데 도움이 된다는 인식을 확산해 나가야 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일시대 모바일 통일시대 홈 모바일 홈 모바일 자문회의소개 자문회의소개

동영상

박근혜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구상’

박근혜 대통령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이벤트

  • 우리 협의회를 자랑해 주세요
  •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 서비스 정부
  • 유익하고 재미있는 기사를 뽑아주세요
  • 통일을 찾아라

공감을 나누다 - 우리 협의회를 자랑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