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감을 나누다│‘통일은 대박’ 이벤트 당첨작 ②

가까운 미래, 우리 가족 이야기 / 글. 한정수

우리 부부는 인형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원가절감을 위해 인형공장을 세우고자 한다. 공장을 어디에 지을지 고민하다가 평양 근교로 결정! 좋습니다. 이미지집안 딸내미는 대학 때 만난 평양 젊은이와 연애 후 결혼을 코앞에 두고 있다. 집안의 대경사 두근두근~! 통일로 교육예산과 투자가 매우 활발해진 덕분에 딸내미와 평양젊은이는 훌륭한 교육체제 속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아 원하는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준비되었고 자신의 꿈을 막 펼쳐나가고 있다.

어린 초딩 막내는 TV를 보면서 신났다. 남북연합 걸 그룹, 보이밴드들이 ‘평화메시지’를 화두로 품격 높은 K-pop을 들려주고 있고, 전 세계에서 글로벌 스타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퇴근 후 저녁 시간 따뜻한 밥을 먹으며, 남북간 말투가 자연스럽게 섞여 새로운 유행어가 속출한 개그 프로그램을 보며 온가족이 한바탕 웃는다.

이미지 주말이 되자 지난번에 신청해 놓았던 남북 가족간 홈스테이를 위해 출동! 직접 요리해주시는 북한 가족 정성에 감동을 받았다.

열심히 일하고 여름휴가 시즌이 왔네요. 이번에는 기차타고 모스크바로 멋진 궁전을 보러가자!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 가을 옷을 사기위해 쇼핑 갔는데 통일 전에 비해 부쩍 한국에는 외국인들이 잔뜩 와 있습니다. 글로벌해진 한국이 절로 느껴져요. 나라 분위기가 몹시 훈훈해졌어요. 국가 신뢰도 상승, 경제 부흥, 튼튼한 사회 안전망덕에 아이들의 정서도 안정되고, 천국과 같은 평화시대가 도래해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상 신혼부부의 상상이었습니다. 통일 대박 화이팅!

통일시대 모바일 통일시대 홈 모바일 홈 모바일 자문회의소개 자문회의소개

동영상

박근혜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구상’

박근혜 대통령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이벤트

  • 우리 협의회를 자랑해 주세요
  •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 서비스 정부
  • 유익하고 재미있는 기사를 뽑아주세요
  • 통일을 찾아라

공감을 나누다 - 우리 협의회를 자랑해 주세요